평생교육을 실천​​

우리 학교 이성엽 글로벌미래교육원장이 성숙한 선거·정치문화 정착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9회 유권자의 날’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매년 5월10일을 ‘유권자의 날’로 지정하고 선거문화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해 포상하고 있다.

이성엽 원장은 지난 10년간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민주시민교육 자문위원으로 봉사하며 선거·정치문화 발전에 공헌한 점을 인정받았다. 특히 전국민 강연콘테스트인 <나는 대한민국 유권자다> 대회의 본선 심사위원장을 맡아 오는 등 민주시민교육을 위해 기여했다.

유권자의 날은 선거의 의미를 되새기고 투표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제정한 법정기념일로, 지난 2012년 처음 제정되어 올해로 9회를 맞이했다.

<AJOU NEWS>

평생교육을 화두로 지역사회의 평생교육과 개개인의 평생학습을 응원하고 있습니다. 2010년부터 3년간 수원시 와글와글포럼 단장을 맡아 봉사하였으며, 수원시, 용인시, 화성시, 연천군, 포천시, 의정부시, 시흥시, 이천시, 양평군, 안산시, 안양시 등 특히 경기도지역내 다양한 지자체의 평생교육발전을 위해 에너지를 함께 나눠왔습니다.
경기도 포천 장자학습마을 개관식(2010년)

평생교육실천활동

전남 해남고등학교 저자특강(2012년)
2013년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평생교육사1급과정 최우수강의평가 교수상
아주대학교 평생교육원장을 역임하는 동안(2013~2018)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보급함.
2012년 제1회부터 2018년 제7회까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주최한 유권자의 날 기념 강연콘테스트 본선 심사위원장으로 봉사